인사말
어촌·어업인과 함께 멋진 내일을 그리다. 경남어촌특화지원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
경남어촌특화지원센터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과거의 어촌은 단순한 어업 생산활동 중심으로 소득을 올려왔으나, 최근 들어 수산물 가공, 어촌관광 등 소득증대를 위해 어촌경제가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현재 정부는 어촌마을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어촌 6차 산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본 사업의 방안으로 어촌특화 사업도 추진이 되고 있습니다.
2016년 8월부터 해양수산부와 경상남도의 지원을 통해 경상남도 권역의 어촌 6차 산업화를 위하여 대상마을 및 어촌체험 마을 등을 중심으로 1사 1촌, 안테나숍 운영, 컨설팅, 마케팅, 교육, 홍보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센터에서는 마을의 역량 강화를 위해 어촌마을에 필요한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계획에 따라 실행하며, 이에 부응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어촌특화지원센터 추진을 통한 기대효과로는 지역자원을 기본으로 어촌 공동체의 생산, 경영, 마케팅 등 취약부분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개선을 통하여 어촌의 새로운 소득원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1차, 2차, 3차의 융·복합을 통하여 어촌의 활성화와 고부가가치를 창출하여 어업인의 소득증대, 고용 확대와 함께 지역의 매력성을 높여, 타지역(도시)과의 교류 및 귀어인의 정착을 통하여 어촌 정주인구 증대에 기여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리며 어업·어촌의 멋진 내일을 함께 준비하는 경남어촌특화지원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경남어촌특화지원센터 센터장